먹부림 리뷰

[ 여수 게장 맛집 ] 꽃돌게장 1번가 리뷰

미뇽 유 2021. 8. 17. 19:03

안녕하세요 :) 미뇽 유입니당 💜

다름이 아니라 이번에는 여수에 유명한 맛집을 리뷰해보려고 합니다 

 

 

 

여수 하면 유명한 거  역시 돌게장이죠 ? 

그리하여 돌게정식을 먹어보고자 갔습니다

 

 


 

 

 

 

 

 

< 꽃돌게장 1번가 >

주소: 전남 여수시 봉산2로 36  ( 여수시 봉산동 210-2 )

영업시간: 매일 10 : 00 - 21 : 30  (마지막 주문가능시간: 20 : 30

(브레이크 타임 : 15 : 00 ~ 17 : 00 )

전화번호:  061-644-0003

 

http://naver.me/50tKr13L

 

네이버 지도

꽃돌게장1번가

map.naver.com

 

 

 

 

 

 

 

저녁에 가지않고 점심 중으로 갔는데 로비 쪽에는 사람이 보이지 않길래

별로 없는건지 싶었는데 안에 들어가니까 정말 북적북적하더라고요 

 

 

아예 건물이라 1층에 카운터 중심으로

오른편에는 식사하는 곳이었고 왼편에는 판매하는 곳이더라고요

 

.

.

.

.

 

 

그렇게 카운터 앞에서 번호표 받고 위층으로 올라가서 기다리고 있으니까

차례 되면은 바로 가서 먹을 수 있더라고요 😍

 

 

 

그래서 저희는 4명이서 돌게 정식이랑 갈치조림 각각 시켰어요 ~ 

 

 

 

정말 여러 반찬들이랑 같이 나왔는데 게장은 다 먹고 나서도

나중에 가서 리필해서 먹으면 되더라고요 

 

 

 

먹음직스럽지 않나요?

밑반찬으로 나온 도라지 튀김도 불고기도 괜찮았어요

 

 

그 와중에 저는 게장을 워낙 많이 먹어봤던지라

갈치조림에 손이 가더라고요

진짜 갈치 자체가 크기가 얼마나 좋은지

맛도 최고였어요 밥도둑! 

 

 

 

 

그렇지만 메인은...! 역시 게장이죠?

 

 

저는 개인적으로 여수 오면은 꽃게장을 먹는 것보다

돌게장을 선호해요 더 맛있거든요 

 

 

오도독 씹어먹으면 먹을수록 고소하고 짭조름하니

정말 밥이랑 잘 어울려요 

 

 

 

.

.

.

.

 

그래도 저는 간장게장보다 바로 담가서도 먹을 수 있는 양념게장을 더 선호하고요  🤗🤗🤗

 

 

 

 

 

 개인적으로 총평을 이야기하자면...

 

여수 오면 안 먹고는 갈 수 없는 음식인데 꼭 드셔 보시길 추천해요

특히 꽃게장보다는 돌게장!  간이 저는 딱 맞는데 싱겁게 드시는 분들에게는

아무래도 세다고 생각할 수 있긴 해요 그래도 전체적으로 밑반찬들이 간이 약해서 더 나은 거 같았어요

게장을 못 드신다 하더라도 갈치조림 드셔 보세요 진짜 살이 오동통하니 🤩🤩🤩 짱! 

샐러드바도 있고 마지막에 입가심할 수 있도록 음료도 있고요 

전체적으로 좋았어요 

 

 

워낙 다 유명한 곳이라서 찾기 힘드시지만 가게가 몰려있는 게장 거리보다 한산한 쪽을 

원하신다면 저는 여기 추천드려요 주차장도 있고 좋은 거 같아요! 

근데 웨이팅은 좀 있다는 거 참고하시면 좋겠어요!!

 

 

 


 

이번 포스팅은 여기까지~ 

 

이 피드가 도움이 되신다면 구독좋아요 부탁드려요!